장애아동 교육권 보장 캠페인 진행 모습.ⓒ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 대전·충청지부가 여름방학을 맞이해 7~8월간 장애아동 교육권 보장 캠페인을 진행한다.

장애아동 교육권 보장 캠페인은 장애아동도 비장애아동과 동등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해마다 아동권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나, 장애아동 권리 보호 인식은 상대적으로 부족함에 따라 기획됐다.

현장을 찾는 학생 등 시민들은 장애 OX퀴즈와 DIY 볼펜 만들기, 응원메시지 작성 등을 통해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정기후원 참여를 통해 저소득가정 장애아동에게 교육비를 지원할 수 있다.

장애아동 교육권 보장 캠페인은 7월 25일~26일 입장(상)휴게소를 시작으로 27일 대전역, 7월 30일~8월 3일 대전광역시 어린이회관, 대전 중앙로 지하상가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죽암(상)휴게소와 백화점 세이 탄방점에서도 캠페인이 진행된 바 있다.

이영신 밀알복지재단 대전·충청지부장은 “올해는 모든 아동의 생존과 발달, 보호, 참여에 대한 기본권리를 보장할 것을 규정한 유엔아동권리협약 비준 30주년을 맞이한 뜻 깊은 해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우리사회의 장애아동 권리 보호는 미흡한 편”이라며 “많은 대전 시민 여러분들이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밀알복지재단 대전·충청지부는 지난 4~5월에도 대전·충청 일대 대학에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문의> 밀알복지재단 대전충청지부 042-223-4669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