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한국영상대학교와 지난 21일 업무협약을 체결, 세종지역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한국영상대학교와 지난 21일 업무협약을 체결, 세종지역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파악하고 욕구에 맞춰 지원할 수 있도록 협업할 예정이다.

세종발달센터는 한국영상대학교의 사회복지과 교수진에게 자문을 구하고 세종발달센터 직원 교육을 진행한다.

이정원 센터장은 “한국영상대학교는 세종지역 발달장애인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시 지속적인 자문을 해주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좀 더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안우상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영상대학교 사회복지과 학생들에게 사회 복지 현장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