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황화성) 충청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광선, 이하 충남발달센터)가 23일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충남협회(이하 충남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와 발달장애인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에 소속된 직업재활시설은 죽전직업재활원, 천안시장애인보호작업장, 명주원보호작업장, 두레일터, 보령시장애인보호작업장, 정심작업장, 성모신나는일터 등 18곳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발달장애인 직업재활 및 고용기회 확대, 발달장애인 당사자·가족의 인간다운 삶 보장, 발달장애인 관련 종사자 역량강화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

김광선 충남발달센터장은 “이 협약으로 발달장애인의 실질적인 근로활동 기회가 늘어나고 근로환경의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충남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지난 4월 개소했다. 현재 충남지역에 거주하는 1만 2000여 명의 발달장애인에 대해 개인별지원계획 수립과 서비스 연계, 권리구제 및 권익옹호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