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김영근 대전지사장(왼쪽부터)과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청 교육감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사가 14일 대전광역시교육청과 시교육청 6층 중회의실에서 장애인공무원·교원 편의지원사업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올 2월 제정한 대전광역시교육청 장애인공무원 및 교원 편의지원 조례에 따른 후속 조치로 이뤄졌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소속 장애인 공무원과 교원에게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편의지원사업을 실시한다.

교육청은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을 위한 정책 수립 및 예산을 지원하게 되며, 공단은 근로지원인 배정, 보조공학기기 지원, 사후 관리 등을 수행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대전지사 김영근 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광역시교육청 장애인공무원과 장애인교원의 근무환경 개선으로 보다 능률적인 직무수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공단 대전지사는 향후에도 장애인공무원·교원이 원활하게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 및 교육청과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