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울산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오는 8월 7일까지 발달장애인 대상 ‘주제없는 공모전’ 작품을 모집한다.ⓒ울산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개발원 울산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오는 8월 7일까지 발달장애인 대상 ‘주제없는 공모전’ 작품을 모집한다.

‘발달장애인 삶에는 정해진 주제가 없습니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주제없는 공모전’은 울산광역시 내 발달장애인의 미술활동을 장려하고 지역사회 작가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대상은 울산광역시에 등록되어있는 발달장애인이며, 참가방법은 울산발달센터 홈페이지(https://broso.or.kr/ulsan/)에서 모집 공고글 확인 후, 네이버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작품 이미지 파일을 대상으로 하는 예선과, 작품 실물 심사인 본선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작품실물은 예선심사 통과자에 한해 울산발달센터에서 직접 접수한다.

이번 그림 공모전은 정해진 주제, 작품의 규격 및 재료 또한 자유로 진행되지만, 그래픽 작품이나 조소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울산발달센터는 심사를 통해 대상 1명과 금상 1명, 은상 2명 등 모두 20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해 총 150만 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9월 15일부터 9월 20일까지 울산광역시 북구문화예술회관 전시장에서 전시되며, 향후 발달장애인사업 홍보물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문의> 울산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070-7549-209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