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이 지난달 30일 ‘제3회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이용인, 활동지원사 온·오프라인 만남데이’를 개최했다.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관장 서준기)이 지난달 30일 ‘제3회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이용인, 활동지원사 온·오프라인 만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복지관 강당에서 노래자랑 참가자와 표창 수상자 등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최소인원 35명만 참여했으며 온라인에서는 유튜브 방송으로 이용인 과 활동지원사 약 160명이 참여했다.

만남데이 1부 개회식에서는 1년 동안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이용을 통해 자립생활에 노력하는 자세가 타의 모범이 된 양수경, 박지소 이용인과 중증장애인의 자립향상에 기여하는 등 타의 모범이 된 안미경, 박영숙, 강태순 활동지원사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2부 노래자랑에서는 총 7팀이 경연을 펼쳤고 이용인과 활동지원사가 직접 오픈 채팅방을 통해 심사위원이 돼 노래자랑 심사를 했으며 노래자랑 중간에 퀴즈 대회도 진행했다.

서준기 관장은 “코로나19로 실시되지 못 할 뻔한 만남데이를 상황에 맞게 온·오프라인으로 실시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1년 동안 함께 해 주신 이용인과 활동지원사분들 덕분에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 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