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블루 극복 ‘2020 부모교육’ 포스터.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관장 서준기)이 오는 29일 장애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2020 부모교육'을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실시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대구에 있는 달성군장애인복지관,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 상록뇌성마비복지관과 함께 공동 주최하며 유튜브 실시간 방송과 동시에 달구벌복지관 3층 소강당에 오프라인 강의도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하며 병행된다.

글로벌공감교육센터 대표 박동주 강사의 지도하에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소통과 감정근력강화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교육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한 자녀 양육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 부모로서의 자존감을 증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복지관으로 신청하면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서준기 관장은 “장기화된 코로나로 휴관을 하게 됨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부모교육도 지속적이고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고 밝혔다.

신청 및 문의 :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상담사례지원팀(053-527-0223)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