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대구광역시지부는 대구시사회서비스원 희망원 소속 3개 마을과 지난 3일 ‘대구시사회서비스원 희망원 거주 장애인 탈시설 지원 및 직업재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개발원 대구광역시지부

한국장애인개발원 대구광역시지부는 대구시사회서비스원 희망원 소속 3개 마을과 지난 3일 ‘대구시사회서비스원 희망원 거주 장애인 탈시설 지원 및 직업재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6월부터 시작된 지역사회 통합돌봄(커뮤니티 케어)에 발맞춰 대구지역 시설 거주 장애인의 직업적 자립 기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직업재활서비스 제공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 ▲종합적 직업재활서비스 의뢰 및 연계 ▲직업교육 및 직업인식 개선 등의 교육지원 ▲기타 상호 협의에 따른 사항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장애인개발원 대구광역시지부, 대구시사회서비스원 희망원, 대구지역 직업재활협의체가 네트워크를 구축해 탈시설 희망 장애인과 탈시설 준비 장애인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직업교육, 직업재활서비스, 자립지원프로그램 등을 연계 및 제공한다.

최면칠 지부장은 “지역사회 중심의 탈시설 지원 체계 구축으로 장애인 개개인의 신체적·사회적·직업적 장단점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그에 따른 지원 계획과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지역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권류춘 희망마을 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하여 탈시설·자립을 희망하는 장애인의 직업능력을 평가하고 재활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성공적으로 지역사회에 정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