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울산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25일 울산광역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코로나19 특별모금 배분사업으로 1억 원을 지원 받아, 발달장애인 긴급 돌봄을 위한 사업을 진행한다.ⓒ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울산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25일 울산광역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코로나19 특별모금 배분사업으로 1억 원을 지원 받아, 발달장애인 긴급 돌봄을 위한 사업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주간보호센터, 복지관 등 장애인이용시설이 임시 휴관하면서 발달장애인 가족 및 보호자의 돌봄 부담이 가중됨에 따라, 울산발달센터는 울산 내 8개 활동지원기관과 협력해 오는 26일부터 4월 10일 간 1일 3시간의 활동지원서비스를 추가로 지원한다.

또한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청소년 방과후서비스 이용자에게는 휴관 기간 동안 가정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낮 활동지원 꾸러미를 100개 제작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긴급돌봄지원사업은 가족돌봄자의 스트레스 감소는 물론 낮시간 동안 발달장애인들이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김민경 센터장은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에게 제일 필요로 하는 지원을 적재적소에 제공한다'는 원칙에 따라 지원 받은 귀한 성금이 공정하고 깨끗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이용자, 보호자, 활동지원사, 제공기관, 그리고 울산발달센터 모두가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