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이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시민옹호인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이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시민옹호인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복지관은 지역사회 중심 권익옹호 실천 활성화를 위한 당사자 역량강화와 시민옹호인 양성 및 옹호활동 지원사업 ‘언제나 당신’을 실시하고 있다.

시민옹호인이란 장애인이 지역에서 생활하면서 겪고 느끼는 인권침해적인 요소를 발견하고 장애인의 선택과 결정을 지지해 지원하며 지역 내 장애인의 인권, 인식개선의 선두자적 역할을 수행하는 시민으로 일정교육을 통해 양성된다.

발달장애인의 경우 장애로 인한 제약과 사회적 편견 때문에 사회적 관계를 맺고 유지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어 발달장애인과 지역주민간의 관계를 맺고 장기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민옹호인이 중개의 역할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사업은 올해 7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이번 사업에 관심있는 달서구거주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28일까지 신청접수 중이다.

모집된 시민옹호인은 4회차에 걸친 양성과정을 통해 발달장애인과 1:1 매칭으로 발달장애인 거주하는 동네에서 옹호활동을 하게 된다.

시민옹호인으로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지역복지문화지원팀(☎053-527-02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