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 대학원 장애학과가 오는 11월 9일까지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장애학’은 장애를 개인의 결함으로 보지 않고 오히려 장애를 규정하는 정치적·경제적·사회적·문화적 요인 등을 탐구하며 장애인의 적극적인 사회적 참여를 중시하는 다학제적 학문으로, 장애인복지, 특수교육, 재활과학 등과는 다른 새로운 학문 분야이다.

아직까지 장애학 연구를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관련 연구자를 양성하는 곳이 거의 없는 국내 상황 하에서 한국의 장애학을 선도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국내·외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올해 첫 신설된 장애학과는 총 26명의 장애, 비장애학생이 공부하고 있다.

장애학과 교육과정은 장애학 개론에서부터 장애학 질적연구방법론, 장애인 정책과 법률, 장애학 양적연구방법론, 장애와 문화예술, 장애학과 교육, 발달장애인의 권리와 지원, 장애와 고용 등의 과목들로 편성된다.

입학생들에게는 대구대학교에서 제공하는 각종 장학금이 지급되는데, 특히 장애등급을 보유하고 있는 학생에게는 장애학생장학금이 지급된다.

입학 전형은 서류전형과 면접으로 이루어지며, 학위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장애학석사 학위가 주어진다.

입학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원 홈페이지(https://grad.daegu.ac.kr/hakgwa_home/grad/)를 참조하거나 일반대학원 행정실(053-850-5035) 또는 장애학과 사무실(053-850-5065)이나 학과장 조한진 교수(010-9772-2878)에게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