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대구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공공후견지원사업의 이해 및 활용’ 특강 참가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특강은 ‘발달장애인의 새로운 내일 만들기’ 프로그램 가운데 첫 번째 주제인 공공후견제도에 대한 내용으로, 21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대구광역시립중앙도서관에서 개최된다.

주요 대상은 발달장애인 당사자 및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 또는 관련 유관기관 종사자 등 80여 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 권익옹호팀 박주은 대리가 특강을 진행한다.

특히, 발달장애인 권리보장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요즘 성인 발달장애인 자녀를 두거나 자립을 희망하고 있는 발달장애인에게 공공후견지원제도가 주목받고 있으며, 신청 및 문의가 꾸준히 접수되고 있다. 이에 공공후견지원제도의 필요성 및 실제 적용사례를 위주로 유익한 특강이 진행 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9일까지 센터 홈페이지(www.broso.or.kr/daegu)에서 특강 참가신청서 및 참가자 명단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minsj77@koddi.or.kr) 및 팩스(053-719-0630)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센터의 ‘발달장애인의 새로운 내일 만들기’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오는 6월에는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강사를 초빙해 다양한 양육기술에 대해 소개하는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며, 9월에는 성폭력예방교육 인형극을 두 차례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및 신청 관련 문의는 개인별지원팀(053-719-0340)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