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추가 이벤트 포스터.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센터장 김성완)가 접근 가능한 관광 정보 카카오톡 알림을 시행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톡 알림은 관광 약자에게 접근 가능한 이용시설 및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정보원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관광 약자 중심의 정보제공과 이용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도입됐다.

해당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접근 가능한 관광 정보, 센터 이벤트 알림 등을 카카오톡을 통해 전달받을 수 있다. 신청 절차는 카카오톡을 열고 ‘이지 제주’를 검색해 채널 추가를 하면 된다.

또한 카카오톡 채널 가입을 독려하기 위해 오는 31일부터 4월 6일까지 작은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는 이지 제주 채널을 가입 후 참여할 수 있고, 참여한 사람 중 200명을 추첨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지 제주 홈페이지(https://easyjeju.net/index.php?)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성완 센터장은 “관광 약자가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정보 접근 편의성을 향상하고 정보 부재로 여행을 못 하는 일이 없도록 센터에서 정보 접근성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