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제주에코 책자 내용.ⓒ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는 접근 가능한 제주 관광 안내 책자 '이지제주 관광 안내 책자'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발간한 관광 안내 책자는 총 3권으로 ‘이지제주 숲’, ‘이지제주올레’, ‘이지제주에코’이다.

이지제주 숲에는 관광약자가 접근하기 편한 숲길을, 이지제주올레는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올레길을, 이지제주에코는 매력 있는 제주도 생태 관광지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이지제주에코는 생태 관광지를 도면으로 나타내어 주의사항, 접근성 정보 등을 표기해 장애인, 노인, 유아차를 동반한 가족들이 여행할 때 유용하게 쓰이도록 제작했다.

‘이지제주 시리즈’는 모두가 접근 가능한 여행에 대해 조명하며, 관광약자에게 제주의 관광지를 소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접근성을 높임과 동시에 제주를 찾는 관광약자의 선택권을 넓히고, 계획 수립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이지제주 관광 안내 책자’는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 사무실에서 무료로 배포되며, 많은 사람이 접할 수 있도록 제주도와 타지역 관계기관에도 비치된다.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 접근성안내센터(대표번호 1566-4669)로 신청해 착불 배송으로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인터넷상에서 볼 수 있는 PDF 파일은 이지제주 홈페이지(www.esayjeju.net)에 회원가입 후 ‘발간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관광약자를 위한 다양한 접근성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참고>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 홈페이지 https://easyjeju.net:15443/index.php?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vTO8mEJcuU_WDYJRBSVxtQ

대표번호: 1566-4669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