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가 13일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강원도지부와 강원도 장애인 근로자 고용유지와 권익옹호를 위한 협력기관 현판식을 개최했다. ⓒ서울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서울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센터장 황보익, 이하 센터)가 13일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강원도지부(지부장 김흥수, 이하 강원지부)와 강원도 장애인 근로자 고용유지와 권익옹호를 위한 협력기관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광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손영호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장, 김진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강원지사장, 황재연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서울지부장, 김형대 서울시 강남구의회 의원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강원도 내 장애인의 인권, 권익과 관련된 내용의 상호협조, 장애인의 인식개선을 위한 지역사회 홍보협조, 인적 교류 및 상호 발전을 위한 각종 활동, 기타 장애인 고용유지와 관련된 인권·권익을 위한 상담 등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김흥수 지부장은 “장애를 이유로 부당한 대우와 차별 또는 학대받지 않을 권리를 보장받으며 일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평등한 근로현장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보익 센터장은 “장애인 근로자들이 부당처우, 임금 체불, 직장 내 괴롭힘 등으로 발생하는 문제 등을 상담하고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강원도 내 홍보협조 등이 잘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장애인들이 직장생활하면서 부당처우, 임금 체불, 성폭력 등으로 발생하는 문제 등을 상담하고 다양한 심리·정서적 문제에 대한 상담을 받고자 할 때 센터 홈페이지(http://www.sscwd.or.kr)나 전화(02-785-5038)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