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곶자왈 미술관 도채비 놀이터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참여자 모집 포스터. ⓒ돌하르방미술관

돌하르방미술관(관장 김남흥)가 오는 29일부터 4월 2일까지 제주도 발달장애인 가족을 위한 ‘곶자왈 미술관 도채비 놀이터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참여자를 모집한다.

꿈다락토요문화학교는 주말 동안 아동·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또래와 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여가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총 20회차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곶자왈 맨발걷기, ▲도채비 체험놀이극, ▲트리클라이밍, 짚라인, 트리하우스, 대형 해먹 등 곶자왈 숲 놀이터 ▲도채비 미술놀이 등 다양한 체험 놀이와 가족 캠핑 프로그램, 제주 돌문화 특강 등으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제주도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발달장애인 가족이며 비장애 형제자매 모두 포함해 참가할 수 있다.

프로그램 총 2기로 운영되며 1기는 4월 18일부터 6월 20일, 2기는 9월 5일부터 11월 7일까지 진행된다. 각 기수마다 8가족, 총 16가족을 선발한다.

신청은 네이버 폼(http://naver.me/Gvk9xAXe)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단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프로그램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김남흥 관장은 “곶자왈 미술관 도채비 놀이터에서 발달장애인 가족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주말을 보내면서 발달장애 가족들 간의 건강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