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제주(easy jeju) 매거진 표지.ⓒ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가 이지제주(easy jeju) 매거진을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이지제주 매거진’에는 제주 시티투어 버스의 접근성 정보, 누구에게나 쉼표가 있는 숲의 이야기, 변해가는 여행 트렌드 속에서 체험관광을 즐길 수 있는 곳 소개와 관광약자 당사자가 직접 여행을 통해 느낀 감성 수필 등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잇는 여행자 문화공간인 제주의 삼달다방의 삼달지기를 만나 삼달다방에 대한 인터뷰를 수록했고, 접근 가능한 제주의 탐라개국 신화를 시작으로 제주의 역사, 문화를 연재할 계획이다.

이지제주 매거진은 원하는 누구나 무상으로 수령이 가능하며, 대표번호 1566-4669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센터에서는 제주의 무장애 나눔길 5군데를 360도 VR 영상으로 촬영을 해 센터 유튜브에 개시했다. 360도 돌려서 주변을 살필 수 있으며, 코로나 19로 인하여 관광활동을 하지 못하는 관광약자 당사자분들을 비롯한 모두에게 랜선으로나마 관광의 즐거움을 느끼길 바라는 취지로 촬영되었다.

<문의> 제주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 1566-4669, 홈페이지(https://www.easyjeju.net), 튜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vTO8mEJcuU_WDYJRBSVxtQ)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