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지형구, 이하 강원발달센터)는 도내 발달장애인 부모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만 6세 이하 발달장애인 부모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는 영유아기 발달장애인 부모교육과정과 만 12세~17세 발달장애인 당사자와 부모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는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자녀 진로상담 및 코칭 과정으로 진행된다.

영유아기 부모교육 ‘우리아이 발달을 지원하는 다양한 시선’은 오는 25일, 31일, 11월 6일 3회기에 걸쳐 원주, ‘건우아빠에게 듣는 우리아이 당당하게 키우기’는 19일 춘천에서 진행된다.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은 ‘자녀의 진로설계와 직업 찾기’라는 주제로 지난 9월 24일부터 매주 화요일 5회기 교육이 춘천에서 진행 중이며, 오는 29일부터 11월 26일까지 매주 화요일 5회기 교육이 강릉에서 이뤄진다.

참여 희망자는 강원발달센터 내 지역센터글공지(https://broso.or.kr/gangwon)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제출 하면 된다.

자세한 교육과정과 모집 시기, 참여방법은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개인별지원팀(033-817-2355)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