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홍보서포터즈가 15일 한림대학교 축제인 대동제가 진행되는 교내에서 장애인학대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강원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강원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홍보서포터즈가 15일 한림대학교 축제인 대동제가 진행되는 교내에서 장애인학대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강원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홍보서포터즈는 관내 대학생 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애인학대예방 및 신고전화 ‘1644-8295’ 홍보를 위해 매월 자치회의를 통한 콘텐츠 제작과 기관 홈페이지, SNS, 블로그 등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축제에 참여한 관내 대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학대 발견 시 대처방법 관련 퀴즈와 삼행시 공모전을 진행하여 장애인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적극적인 신고를 권장했다.

강원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홍보서포터즈는 앞으로도 장애인 권익이 보장되는 지역사회를 위해 활발히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강원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설치된 장애인학대 대응 전문기관으로 장애인학대 신고 접수 및 피해조사, 피해 장애인의 권리회복을 위한 지원, 장애인 학대 예방사업 등의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장애인 학대 신고는 국번없이 1644-8295이며, 야간 또는 휴일에는 112로 신고하면 된다. 신고자의 신분은 ‘장애인복지법’에 의해 철저히 보호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