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장애인 바리스타 카페 플로베.ⓒ일배움터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일배움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제주도 최초의 청년장애인 바리스타 카페 플로베가 오는 5일 SKT 제주사옥 1층으로 이전한다.

지난 2012년 문을 연 플로베는 청년장애인이 함께 만들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하는 등 장애인이 주체적으로 근무하는 환경을 만드는데 전국적인 모델이 되어 왔다.

2016년에는 텀블러를 가져 오는 고객에게 아메리카노를 천원에 제공하는 환경캠페인을 실시하고, 수익금 전액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기도 했다.

플로베 SKT 제주사옥 이전은 임대료 문제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배움터에 SK텔레콤 서부Infra 허근만 본부장의 지원으로 시작, 노동조합서부본부 신상호 위원장의 실행력으로 만들어졌다.

SK텔레콤 서부Infra 본부는 “SK텔레콤은 SKT 제주사옥 1층을 일배움터에 무상으로 제공해 제주 청년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유지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플로베 인테리어 디자인은 하우스스타일 김주원 대표, 조경 디자인은 마실누리 안상수 대표의 재능기부로 이루어 졌다.

플로베 이전식은 5일 오후 4시 SKT 제주사옥에서 1층에서 실시되며, 천주교 제주교구장 강우일 주교, 부교구장 문창우 주교, 고경실 제주시장, SK텔레콤 노동조합 전환희 위원장, 서부본부 신상호 위원장, 서부Infra본부 허근만 본부장, 서부Infra본부 제주AI팀 양원호 팀장 등과 제주시 지역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일배움터는 제주 4.3 70주년을 맞이해 플로베 실내에 동백꽃을 장식하고, 이전식 참가자들에게는 청년장애인들이 만든 도자기 동백뱃지를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