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해 제주장애인체육을 빛낸 최우수선수에 배드민턴 이동섭(제주특별자치도청·47) 선수가 선정됐다.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회는 인사상벌위원회를 갖고 각 가맹단체에서 추천한 선수들을 심의·의결한 결과 공로부문 2명, 지도부문2명, 경기부문 우수선수 18명 등 48명을 선정했다.

최우수 선수에는 제37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배드민턴 종목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 획득한 이동섭 선수가 선정됐다.

이동섭 선수는 지난 9월 충청북도 일원에서 열린 전국장애인체전 배드민턴에서 혼합 복식 금메달, 남자 단식 은메달, 남자 복식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총 3개의 메달을 따냈다.

우수선수상은 정석연(도장애인탁구협회), 김학진(도장애인농구협회), 김태윤(도장애인수영연맹), 문순심(도장애인게이트연맹), 강진이(도장애인사이클연맹) 둥 전국장애인체전 및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해 도위선양을 한 17명에게 돌아갔다.

공로상은 양우철 도장애인수영연맹, 고은보 도장애인태권도협회에게, 지도상은 김서연·김보람 도장애인체육회 시간제지도자에게 돌아갔다.

한편 도장애인체육회는 오는 18일 메종글래드제주 1층 컨벤션홀에서 제11회 제주특별자체도 장애인체육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