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가 지난 22일 경북 도내 복지시설 이용 장애인을 대상으로 경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 직업체험관을 개방하는 특별직업체험 행사를 시작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가 지난 22일 경북 도내 복지시설 이용 장애인을 대상으로 경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 직업체험관을 개방하는 특별직업체험 행사를 시작했다.

센터 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진행되는 개방 및 체험 행사에 이날 포항시 소재 담쟁이주간보호센터 이용 장애인 12명이 처음 참여했다.

센터의 특별직업체험은 총 10개로 구성된 직업체험관을 활용해 진행되며, 각 직업체험관은 생생한 체험이 될 수 있도록 실제 현장과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다.

유통서비스 체험관은 실제 대형마트를 축소해 참여자들이 상품 진열, 계산, 포장 등을 실제처럼 경험할 수 있으며, 3개 체험관을 4시간에 걸쳐 참여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강혜승 지사장은 “성인기 장애인분들이 편히 체험관을 방문하실 수 있도록 센터 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개방하는 행사를 계획했다”며, “도 내 많은 복지관들이 체험시설을 활용하시기를 기대한다”고 행사 기획 의도를 밝혔다.

특별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센터로 문의(054-440-1600)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