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가 만 18세 미만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2021 볼보자동차코리아 장애어린이 보조기구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12월 16일까지 모집한다.ⓒ부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

부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가 만 18세 미만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2021 볼보자동차코리아 장애어린이 보조기구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12월 16일까지 모집한다.

부산광역시에 거주하는 등록 장애인 중 만 18세 미만 아동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초, 중, 고등학교(전공과 포함) 과정에 재학 중인 학생은 만18세 이상도 신청 가능하다.

장애 미등록 아동의 경우 만 5세 미만까지 가능하며 장애 관련 소견 내용이 필수 포함된 의사소견서를 제출해야 한다.

단, 푸르메재단으로부터 최근 1년(2020년 1월~현재까지)간 보조기구를 지원을 받은 이력이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없다.

이번 지원사업에서 지원되는 보조기기는 자세유지기기, 이동보조기기, 치료보조기기, 수동휠체어, 카시트 등이 있으며 정형신발(인솔)을 제외하고, 1인 1품목 250만원 이하의 맞춤형 보조기기를 품목과 수량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센터에 신청서 접수 후 지원 대상자의 특성에 따라 개인별 최적의 맞춤 보조기기를 상담, 평가한 후, 재단 측의 최종 심사를 거쳐 보조기기를 지원받게 되며, 개별 신청은 불가하다.

신청서는 부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www.bratc.or.kr)의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후 첨부 서류와 함께 12월 16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bratc@naver.com),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된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접수를 우선한다.

<문의> 부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 051-790-6195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