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하기 쉬운 직업안내서Ⅱ’ 표지. ⓒ한국장애인개발원 경상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개발원 경상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박종철, 이하 경북발달센터)는 일자리를 찾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이해하기 쉬운 직업안내서Ⅱ’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안내서는 취직을 준비하는 발달장애인에게 다양한 직업과 업무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책으로, 직업마다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것이 필요한지 설명하고 있다.

책자에는 택배원, 요양보호사 등 잘 알려진 직업을 비롯해 플로리스트, 자전거 정비사 등 새롭게 도전할 수 있는 직업 16가지와 취업준비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특히 직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발달장애인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기 위해 경상북도발달장애인훈련센터 이은진 센터장, 대구피플퍼스트 문윤경 활동가 등 관련 전문가의 자문을 거쳤다.

발간된 책자는 경상북도 내 특수학교를 포함한 발달장애인 유관기관에 배부될 예정이다. 또한 경북발달센터 홈페이지도 게시,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경북발달센터 박종철 센터장은 “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자립 생활을 위해 다양한 직업을 이해하기 쉽게 소개해 직업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발달장애인의 의사소통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