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직업능력개발원이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와 함께 훈련생 모집을 위한 공동 홍보와 통학버스 공동운행을 진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직업능력개발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직업능력개발원(원장 박재술, 이하 부산직능원)이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학장 황선구, 이하 동부산캠퍼스)와 함께 훈련생 모집을 위한 공동 홍보와 통학버스 공동운행을 진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양 기관이 공공 직업 훈련 사업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지난 7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시행하는 첫 번째 업무 협력이다.

부산직능원 박재술 원장은 “지하철이 없는 정관 특성상 장애인 학생들의 접근성이 낮아 고민이 많았는데 동부산캠퍼스와 통학버스 공동운행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 특히 장애인인식개선교육과 학생자치회 임원 간담회 등을 통해 재학생의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부산캠퍼스 황선구 학장은 “양 기관이 국민에게 직업훈련을 제공하는 공통점을 가진 만큼 공동 홍보를 진행할 경우 기관 정체성과 브랜드 파워를 강화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학생들에게 통학 방법에 대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홍보 효과와 예산 절감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사례라고 생각한다. 고용노동부 산하기관 간 협력 사례는 많지 않았는데 이번 협력이 타 기관에도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하자”고 덧붙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