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부산지역 모든 장애인 복지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애인복지정보 종합포털사이트 ‘복지뱅크(www.bokjibank.or.kr)를 리뉴얼해 1일 오픈했다.ⓒ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부산지역 모든 장애인 복지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애인복지정보 종합포털사이트 ‘복지뱅크(www.bokjibank.or.kr)를 리뉴얼해 1일 오픈했다.

‘복지뱅크’는 부산지역 민간, 행정기관 서비스400여개의 정보를 생활안정, 가족지원, 고용, 거주·이용, 보육·교육, 건강·의료, 문화·여가, 편의, 보조기기, 권익, 상담, 바우처 총 12가지의 영역으로 구분해 생애주기, 장애특성, 거주지역 등 개인의 욕구와 특성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반응형 웹사이트로 구현된 복지뱅크는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통해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복지뱅크는 2015년 8월 개설 이후 부산지역 장애인 및 가족, 복지 현장에 4869건의 장애인복지 정보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총 21만8503명이 복지뱅크 서비스를 제공받았다.

이번 복지뱅크 리뉴얼은 장애인 정보 접근 강화를 통해 장애인 및 가족, 복지현장의 맞춤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개인 맞춤 복지정보 검색기능 강화와 발달장애인의 정보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쉬운복지정보’ 메뉴를 신설한 점이 특징이다.

고영찬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사이트 이용의 추이는 장애인이 가지고 있는 정보 욕구를 나타낸다고 본다”며 “발달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사이트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고 이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지뱅크는 웹사이트 리뉴얼을 기념하여 ‘복지뱅크 소문내기&오타찾기’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 새단장한 복지뱅크를 SNS에 공유하거나 정보 게시글 내 오타 및 오류를 제보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문의>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복지뱅크 051-790-613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