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장애인인식개선 N행시 공모전 ‘놀면뭐하니? 우리가치N해’ 포스터.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부산장복)이 오는 19일부터 11월 15일까지 초등학생 장애인인식개선 N행시 공모전 ‘놀면뭐하니? 우리가치N해’ 작품을 공모한다.

이번 N행시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아동을 대상으로 한 장애인식개선 교육 등 통합 프로그램 진행이 어려운 현 상황에서 학령기 아동들의 장애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성별, 장애 유무 등의 구분 없이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장애와 관련된 주제어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장애와 관련한 긍정적 인식을 함양할 수 있는 내용으로 N행시를 창작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는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인터넷(http://naver.me/GZMNPBKU)으로 간편하게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결과는 11월 20일에 부산장복 홈페이지(www.rehabcenter.or.kr)를 통해 발표하고 수상자에 한해 개별 안내한다.

수상자에게는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상과 상품이 수여되며 대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3명), 함께가치상(5명), 함께나눔상(20명) 총 30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주제어, 시상내용 등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장복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051-790-6152)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장복 고영찬 관장은 “매년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 교육, 전시회, 캠페인 등 다양한 장애인식개선 활동을 해왔으나 올해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 진행, 지역축제 취소 등으로 지역주민 대상 인식개선 활동이 어려운 상황이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가치관이 형성되고 있는 아동들이 함께 살아가는 장애인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