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가 거동이 불편한 중증 장애인들의 주거생활 편의와 자립을 도모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전등 리모컨 스위치 지원사업’을 진행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전등 리모컨 스위치 보조기기는 전등을 점·소등 할 수 있는 리모컨 장치로 누워서도 편리하게 이용해 중증 장애인들이 이동 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거동이 불편하고 혼자 사는 중증 장애인이며 360세대를 선정해 세대별 한 개씩 전등 리모컨 스위치를 설치한다. 총사업비는 2천 5백만 원으로 시는 설치비 등을 전액 지원한다.

지원 1순위는 독거 최중증 장애인 중 기초수급, 차상위 장애인이며 2순위는 독거 최중증 장애인 중 일반장애인, 3순위는 1~2순위 대상자 외 거동불편으로 보조기기 지원이 필요한 중증 장애인이다.

장애인 가구에서 보조기기 신청서를 작성해 거주지 주민센터로 오는 10월 6일까지 신청하면 우선순위에 따라 지원 대상자 선정 절차를 거쳐 지원을 받게 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전등 리모컨 스위치 지원을 통해 주거생활 속 편리함을 지원하고 장애인의 소소한 행복과 안전 증진을 도모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일상생활 속 편의를 증진시키고 자립을 도모하기 위해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