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장애인권익협회가 경상북도 장애인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장애인 바리스타 양성과정 14기’ 교육생을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경북장애인권익협회

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가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경상북도 장애인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장애인 바리스타 양성과정 1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상북도 장애인 바리스타 양성과정 14기’교육기간은 8월 7일부터 9월 23일까지며, 주 2회씩 총 14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다.

이번 교육은 평소 전문적인 자격취득에 쉽게 접근할 수 없었던 장애인들에게 일자리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자격증취득을 통해 경제적 자립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하며, 현장견학·창업특강·취업상담·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적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수료 이후에는 법인 굿펄슨(G.P.S) 봉사단 활동을 통해 기술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며, 10회 이상 참석 교육생에게는 바리스타 자격시험 응시자격 부여, 수료증 발급, 기념품 제공의 혜택이 있다.

또한 법인과 업무협약 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취업상담 기회를 제공해 교육생들의 취·창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생 모집은 선착순으로 접수되며 15일 오전 9시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 필요서류를 법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류 및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gapdr.or.kr)를 참고 하거나 전화(☎ 054-274-1316)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법인 교육장의 수시 환기 및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진행 시 마스크 필수착용·손 소독제 비치·체온측정 등을 실시해 교육생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한편, 협회 소식은 홈페이지(www.gapdr.or.kr)와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gappd2014)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