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오는 4월 1일부터 24일까지 ‘제6회 장애인식개선 공모전-다시, 봄!’ 작품을 접수한다.

‘다시, 봄!’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고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여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5년 시작,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다.

매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진행되는 공모전으로 백일장, 그림, 웹 일러스트, 영상·사진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뉜다.

지역, 성별, 나이 구분 없이 장애인식개선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장애인과 함께한 경험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려는 노력을 담은 내용,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을 선도할 수 있는 내용,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내용 등 장애와 관련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모든 내용이 포함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부산장복 홈페이지(www.rehabcenter.or.kr) 공지사항에서 공모전 상세 요강을 확인한 후 신청에 필요한 작품 및 서류를 지참해 우편, 방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 19명에게는 부산광역시장상, 부산광역시 교육감상 등의 상장과 함께 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부산장복은 지역 내 축제, 공공시설 등에 공모전 수상 작품을 활용한 전시회를 개최해 지역주민들이 보다 쉽게 장애에 대해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는 장애인식개선 활동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문의: 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문화지원팀(051-790-6152)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