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2020년 발달장애인 프로그램 참여자를 연중 수시모집한다. ⓒ부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부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2020년 발달장애인 프로그램 참여자를 연중 수시모집한다.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들의 억압된 감정을 긍정적으로 해소하기 위한 발달심리운동(이하 화목반), 발달장애인 아름다운 자조모임으로 나뉜다.

모집인원으로는 만 18세 이상 만 55세 이하로 신체활동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원하고 여러 사람과 취미활동을 공유하고 싶어하는 성인발달장애인 10명이다.

먼저 화목반은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화, 목 진행되며,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신체활동인 생활체육, 태권도를 더불어 자립체험형 프로그램인 요리활동, 문화활동, 공예활동, 미술활동 등이다.

자조모임은 월 1회 이상 센터 교육실 또는 카페 등에서 정기적으로 모여 취미활동 위주인 락 볼링장, 노래방, 공원 산책, 일상생활 공유, 생일파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은 홈페이지(http://www.bcil.org)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문의>자립생활지원팀 051-338-228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