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가 정보통신보조기기를 장애인에게 무상으로 임대하는 ‘2019 정보통신보조기기 임대보급사업’을 실시한다.ⓒ부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

부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가 정보통신보조기기를 장애인에게 무상으로 임대하는 ‘2019 정보통신보조기기 임대보급사업’을 실시, 오는 6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한다.

정보통신보조기기 임대보급사업은 기존 정보통신보조기기 지원사업에 선정되지 못했거나 고가의 보조기기를 구입해 사용하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맞춤형 정보통신보조기기 사용기회를 제공하여 학습과 교육, 사회참여, 의사소통 등을 돕는 사업이다.

사업을 통해 임대되는 정보통신보조기기는 최소 6개월에서 최대 1년 간 무상 임대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종류는 독서확대기, 점자정보단말기, 특수마우스, 의사소통 보조기기 등 18종 28대다.

지원대상은 부산광역시에 거주하고 있고 정보통신보조기기 임대를 희망하는 지체, 뇌병변, 시각, 청각, 언어 등록 장애인이며 이행보증보험 가입이 가능해야 최종 임대가 가능하다.

정보통신보조기기 임대신청은 방문, 우편, 이메일(wkddy82@naver.com) 접수를 통해 오는 6일까지 진행되며 부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www.bratc.or.kr)의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임대 대상자는 서류 심사와 현장평가 등을 통해 총 28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접수 및 문의> 부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 051-790-6195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