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바리스타 훈련 프로그램 ‘나도 바리스타’ 교육생들이 지난 8일 커피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구미장복)의 바리스타 훈련 프로그램 ‘나도 바리스타’ 교육생 5명이 지난 8일 커피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구미장복은 성인발달장애인의 자격증 취득을 도와 고용기회를 제공하고 자립능력을 향상시키고자 8월 7일 월드커피바리스타협회의 인가를 받아 구미장복 지하 요리활동실과 1층 프로그램1실을 바리스타 2급 검정장으로 만들었다.

이후 강사를 초빙해 교육생 8명을 대상으로 이론 및 실기교육을 진행하고 커피베이 구미 금오산점, 투썸플레이스 G7봉곡점 등 지역사회 카페에서의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했다.

실습을 마친 교육생들은 10월 26일 커피바리스타 2급 자격증 시험에 전원 응시했으며, 그 결과 5명의 교육생이 합격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됐다.

합격자 김 씨는“나중에 나이 들어 카페를 차리고 싶다”며 “앞으로 실습을 통해 손님에게 따뜻하게 대하는 법을 배우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2020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