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교육청이 지난 8일 처음으로 중증장애인 생산품 전시회를 열었다.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이하 경남교육청)이 중증장애인 근로자의 재활·자립을 지원하고 중증장애인 생산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8일 처음으로 중증장애인생산품 전시회를 열었다.

경남교육청 본관 주차장에서 열린 이날 전시회에는 경남중증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등 생산시설 32곳과 학교기업 1곳이 참여해 생활용품, 사무용품, 식료품 등 70여 종의 생산품을 전시·판매했다.

도내 장애인 및 유관 단체, 교육지원청·학교 관계자 등 1,200여 명이 현장을 찾아 총 2억7000여만 원의 구매실적을 기록했다.

경남교육청 박종훈 교육감은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는 그들이 사회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는 힘이 된다”며 “앞으로 더 적극적인 관심과 홍보를 통해 중증장애인 생산품을 우선구매하는 문화가 자리잡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남중증장애인판매시설 박명덕 대표는 “중증장애인은 고용시장에서 배제되어 있다. 이들의 생산품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