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포항시지부가 2일 대한미용사회 포항시 남·북구지부와 협력해 “제11회 포항시 발달장애인을 위한 뷰티프로그램”을 22개의 미용실과 4개의 커피숍에서 진행했다.ⓒ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포항시지부

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포항시지부가 2일 대한미용사회 포항시 남·북구지부와 협력해 “제11회 포항시 발달장애인을 위한 뷰티프로그램”을 22개의 미용실과 4개의 커피숍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발달장애인이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미용실을 찾아가 원하는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을 받고 커피숍을 직접 이용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앞서 지난달 27일 행사가 진행되기 전 포항시지적장애인자립지원센터에서 발달장애인이 알기 쉬운 표현으로 만든 교재를 통해 개인위생교육 등 청결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이날 1부 행사는 교육을 받은 발달장애인이 실제로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미용실을 직접 방문해 원하는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을 받았으며, 이어 2부 행사로 단장을 마친 발달장애인이 포항시내의 카페거리에 가서 본인이 원하는 커피숍에 들어가서 본인이 원하는 음료를 주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40대의 한 참가자는 “평생 화장을 처음 해봤다. 너무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