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교육청이 장애인 교원들의 원활한 직무 수행을 돕기 위해 장애인 교원들의 편의를 대폭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부산교육청은 올해 본예산에 1500만원, 1차 추경예산에 6400만원 등 모두 7900만원을 확보해 2학기부터 장애인 교원들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또 내년부터는 더 많은 예산을 확보해 장애인 교원들의 근무여건을 대폭 개선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부산교육청은 장애인 교원들에게 근로지원인 사용을 위한 경비 월 50만원을 지원하고, 보조공학기기·장비 구입비 1인당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

근로지원인 사용 경비 지원은 중증 장애인 교원만 신청 가능하고, 보조공학기기·장비 구입비 지원은 경증 장애인 교원도 신청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교원은 시교육청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예산범위 내에서 장애 정도가 심한 교원부터 우선 지원한다.

부산교육청 관계자는 “장애인 교원들이 보다 능률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다”며 “이를 통해 학교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가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산교육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