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창원맞춤훈련센터 모습.ⓒ경남도

경남도는 지난 1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 직업훈련기관인 ‘창원맞춤훈련센터’(이하 센터)를 개소했다고 12일 밝혔다.

공단은 5개 장애인직업능력개발원을 전국에 운영 중이지만 도심과 멀어 접근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서울에 이어 두 번째로 창원 도심지에 맞춤훈련센터를 설치해 접근성을 높였다.

훈련센터는 5~8명 규모 실습실 4실, 20명 규모 다목적실 1실, 프로젝트실 1실, 회의실, 상담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훈련비용은 전액 국비로 지원된다.

센터는 우선 오는 8월까지 경남은행, 경상대학교병원 등 총 3개 업체에서 원하는 24명을 대상으로 훈련과정을 진행하고 계속해서 운영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박유동 경남도 복지보건국장은 “장애인에게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다”며, “자기 적성과 역량에 맞는 직업훈련을 통해 경제적 자립은 물론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당당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우리 도에서도 장애인 일자리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대로 107(중앙동) 한국교직원공제회 5층에 위치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원맞춤훈련센터(☎055-220-7200)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