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연합뉴스) 임상현 기자 = 포항시는 소외계층 지원 등 복지도시 구현을 위해 올해 복지분야에 전년보다 19%가량 증가한 1천870억원을 투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이에따라 국민기초생활보장대상자의 기초 생계보장 지원에 492억원을 비롯해 위기가정 지원을 위한 긴급복지지원사업 6억원, 차상위계층 양곡할인 지원과 저소득층 건강보험료 지원에 각각 6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또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노인복지사업에 196억원, 장애인 복지향상에 182억원, 맞벌이부부 등을 위한 보육사업 354억원, 보육교사 처우개선에 32억원을 각각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장애아동에 대한 재활치료 지원도 전국가구 평균소득(4인기준 월 391만3천원) 이하로 대상자를 확대해 대상자별로 소득기준에 따라 월 22만원의 재활치료 비용을 지원하는 등 장애인 복지도 크게 확대하기로 했다.

이밖에 근로능력이 있는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자활 촉진을 돕기위해 자활사업 750개를 비롯 노인일자리 5천개, 여성일자리 310개, 기타 복지사업 54개 등 복지분야에만 총 6천114개의 일자리를 창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포항을 명품 복지도시로 만들기 위해 올해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고령화사회에 대비한 노인복지와 장애인 복지향상 등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shlim@yna.co.kr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