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등 취약계층이 이용하던 공공의료기관 진주의료원 폐업에 지역민들의 반발이 이어지자, 야당에서도 이 같은 폐업결정에 맞서 반발하고 나섰다.

민주통합당은 2일 논평을 통해 홍준표 도지사의 머리에는 ‘대화, 복지’라는 단어가 입력되지 않은 것 같다며 진주의료원 폐업결정을 강하게 비판했다.

민주당은 “지방의료원은 몸이 아픈 저소득층이 저렴한 비용으로 의탁할 수 있는 공공의료기관이다. 공공의료 확대는 박근혜 대통령의 중요한 정책”이라며 “홍 도시자는 안하무인이다. 진주의료원을 폐업시키고 의료민영화에 앞장선다. 지역주민들의 건강에는 관심도 없고 노조탄압에만 열중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공공서비스분야를 돈벌이로 생각하는 홍 도시자는 차라리 도지사를 그만두고 재벌 기업 사장으로 취직하는 것이 좋겠다”며 “홍 도시자 머리에는 ‘대화’, ‘복지’라는 단어가 입력되지 않은 것 같다. 홍 도지사는 '어떤 잡음과 비난이 있어도 기차는 간다'고 말했는데 궤도를 이탈하는 기차는 대형 참사만을 불러일으킬 뿐”이라고 덧붙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