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전라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백재경, 이하 전북발달센터)가 오는 27일까지 ‘찾아가는 성년후견제도 및 공공후견지원사업 교육’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6월부터 7월까지 부모 및 유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민법상의 성년후견제도’와 ‘발달장애인 공공후견지원사업의 이해’ 등 성인발달장애인의 의사결정 조력 및 자립 지원을 위해 필요한 내용을 다룬다.

신청 및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북발달센터 권익옹호팀(063-714-26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북발달센터 백재경 센터장은 “공공후견지원사업은 의사결정의 어려움이 있는 발달장애인이 권리를 침해받지 않고 지역사회 안에서 자립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교육을 통해 부모와 유관기관 종사자의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 성인 발달장애인의 자립생활 영위 및 안전망 구축의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전북발달센터는 2020년에 장애인복지관, 부모단체, 장애인거주시설 등 유관기관 종사자와 장애인 부모 총 105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