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장애인종합복지관의 지역 복지 프로그램 ‘원더풀 라이프’의 포스터 ⓒ군산장애인종합복지관

군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명재, 이하 군산장복)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역주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시민제안사업 ‘원더풀 라이프’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원더풀 라이프’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새로운 관계를 맺으며 스스로 함께 할 수 있는 소모임을 자발적으로 구성해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산 주민 누구나 장애인이 포함된 소그룹(4명~8명)을 구성해 복지관 홈페이지(http://www.gs1004.or.kr)에 있는 신청서 양식에 맞게 작성해서 오는 7일부터 26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한 소그룹 당 최대 6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군산장복은 “‘원더풀 라이프’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지역사회 안에서의 소속감을 가지고 서로에 대해 조금 더 이해 할 수 있는 사회통합의 자리를 스스로 만들어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복지팀(466-7981, 070-8897-2979)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