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이 주최하고 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연합회가 공동주관하는 ‘2019년 제4회 시각장애인과 시민이 함께하는 한마음 걷기대회’가 오는 25일 광주시민의숲에서 열린다. ⓒ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이 주최하고 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연합회가 공동주관하는 ‘2019년 제4회 시각장애인과 시민이 함께하는 한마음 걷기대회’가 오는 25일 광주시민의숲에서 열린다.

행사장소인 광주시민의숲 내 ’한마음 길‘ 은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안전하게 걸을 수 있도록 조성된 곳으로 슐런과 한궁을 비롯한 시각장애인 스포츠와 점자, 흰지팡이 보행체험 등 여러 장애공감 체험부스를 통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계기를 조성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참가자 사전접수를 통해 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연합회와 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후원자,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걷기코스는 광주시민의숲 물놀이장부터 용두교에 이르기까지 왕복 2.5Km 구간으로, 안대 쓰고 걷기와 장애공감체험 부스, 점자로 이름 쓰기 등 다양한 시각장애 체험과 미니콘서트가 진행된다.

걷기대회 참가접수는 홈페이지(http://www.gbwwel.or.kr) 및 전화(062-415-9516) 등으로 17일까지 사전접수할 수 있다.

한편 대회 장소인 광주시민의숲 내에는 핸드레일과 음성안내시설 등이 설치된 ‘한마음길’이 조성되어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안전하고 즐겁게 산책을 즐기는 장소로 이용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