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전라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12월 한 달 동안 전주지역 학생 600여 명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전라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12월 한 달 동안 전주지역 학생 600여 명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11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4회에 걸쳐 신흥중, 전주공고, 해성중, 중앙여고 등 4개 학교에 직접방문, 순회교육을 진행한 것이다.

1시간씩 진행된 교육은 발달장애를 포함한 장애 전반에 대한 특성 및 이해를 문답풀이 방식 등을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이끌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OX 퀴즈를 통해 장애인에 대해 생각해왔던 것이 대부분 편견과 차별이었음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발달장애인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승택 전북발달센터장은 “아직 우리사회에 만연해 있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에 대해 학생들 스스로가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 장애학생들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인식을 갖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강화하여 발달장애인의 권리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