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광주시지부, 광주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광산구장애인복지관이 오는 30일 오후 1시30분부터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7 광주광역시 장애청소년 복지-교육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진로박람회는 전국 17개 시‧도 중 처음으로 열리는 것으로, 이날 진로 탐색관‧상담관‧체험관, 교육관 등 4개관으로 운영된다.

진로 탐색관에서는 남부대학교, 송원대학교 등 광주지역 대학교와 장애인복지관 6개소 및 직업재활시설 7개소가 참여해 대학 및 관련학과 소개, 입학안내, 복지관 프로그램 등 정보를 제공하고 직업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직업재활시설 채용면접을 진행함으로써 취업연계를 도모한다.

진로 상담관에서는 진로상담 및 직업흥미‧적성검사, 진로 관련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장애인개발원이 수행하는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및 장애인일자리사업 등 장애인 직업재활사업 및 발달장애인지원 사업을 안내한다.

진로 체험관에서는 바리스타, 메이크업아티스트, 네일아티스트, 쇼콜라티에, 요양보호사, 드론공학자, 공예가, 호텔리어 등의 직무를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다.

교육관에서는 광주발달센터가 발달장애인지원센터의 사업을 안내하고 ‘발달장애인 진로선택의 이해’ 강의를 진행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