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와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는 장애인과 보호자의 복지증진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장애인 행복공감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제도 개선 ▲물리․환경 개선 ▲장애인식 개선 ▲교육 ▲직업재활 ▲의료 ▲장애인가족복지 등이며, 창의적인 장애인 정책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이달말까지 시홈페이지(www.gwangju.go.kr) 또는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www.gcowalk.or.kr) 공지사항을 참조해 전자우편(gcowalk@daum.net)로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아이디어 중 1차 장애인 관련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0개를 선정해 장애인의 날인 오는 4월20일 시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장애인 심사단 40명, 전문가 10명 등 총 5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수상작 4건을 최종 결정하게 된다.

최종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실무부서의 의견수렴 등을 거쳐 올해 상반기에 정책 반영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문의> 광주광역시청 노인장애인복지과(062-613-3292),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062-531-042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