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 인식개선캠페인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정옥동, 이하 경기시각장복)이 오는 10월 5일까지 ‘흰지팡이의 날’을 맞아 ‘제1회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 인식개선캠페인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각장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와 장애공감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시각장애인식개선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주제는 ‘시각장애와 흰지팡이’다. 순수창작물의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신청은 경기시각장복 홈페이지(https://gbw.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출품규격에 맞는 작품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결과는 10월 14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참여상 모두 6편을 선정해 시상한다. 선정된 작품은 시각장애인 인식개선 홍보나 경기시각장복 ON-AIR 등 외부 공익적 목적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정옥동 관장은 “장애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이 시각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 증진과 시각장애인이 지역사회 내에서 더불어 살아가는데 있어서 장애공감문화를 형성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시각장복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자립교육지원팀(031-856-5300/ 내선 371)로 문의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