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장애인재활협회 주최, 인천시장애인재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2 인천광역시장애인정보화대제전’ 참가선수를 오는 6월 2일부터 10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2022 인천광역시장애인정보화대제전’은 인천지역 장애인의 정보활용 및 정보검색 격차 해소와 IT분야의 우수인재 발굴 및 양성에 목적을 두고 정보화를 통한 장애인의 사회참여 활성화와 비장애인의 장애인 정보화 인식개선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7월 14일 열린다.

장애청소년들은 해당 학교 컴퓨터실 및 특수학급에서 그리고 장애성인들은 인천시사회복지회관과 인천시시각장애인복지관, 인천시장애인능력개발문화센터에서 대회가 진행된다.

대회종목은 정보활용(파워포인트, 엑셀(시각장애인만 응시)) 부문과 정보검색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모든 유형의 장애인이 신청 가능하다.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입상자에게는 최우수상(시장상), 우수상(시의장상, 교육감상), 장려상(협회장상), 특별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여기서 수상한 장애 청소년은 글로벌 장애청소년 IT챌린지 대회(예선, 8월예정)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대회홈페이지 (im22.icit.or.kr)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인천장애인재활지원센터(032- 438-0420)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