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맞춤훈련센터는 지난 8월 30일 센터에서 2021년도 SIATx세상파일(SIAT, Smart IT Advanced Training) 프로그램 경영사무 직무 맞춤훈련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경기맞춤훈련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맞춤훈련센터는 지난 8월 30일 센터에서 2021년도 SIATx세상파일(SIAT, Smart IT Advanced Training) 프로그램 경영사무 직무 맞춤훈련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한 경영사무 직무 훈련생 9명은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최종면접을 통해 취업할 예정이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SK㈜ C&C는 양질의 청년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수료 후 IT기업 취업에 연계하는 청년장애인 대상 기업 연합 채용연계 프로그램(직무 중심의 컨소시엄형 맞춤훈련) ‘SIAT’을 2017년부터 진행해 올해 상반기까지110여명의 취업 성과를 거뒀다.

보다 많은 장애인이 전문 영역에서 사회진출 할 수 있도록 올 해에는 SIATx세상파일 프로젝트를 통해 장애인직업생활상담원 자격 취득과 더불어 사무자동화 교육을 함께 학습하는 경영사무 직무과정을 신설했다.

SIATx세상파일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SK㈜ C&C, 행복나눔재단이 과정설계와 체계적인 운영 및 훈련비용 등 함께 협력해 추진하고 있다.

경기맞춤훈련센터에서는 훈련비용의 대부분을 지원하고 훈련수당 지급, 중식 제공, 상해보험 가입 등을 통해 청년장애인에게 IT역량 향상 교육 및 경영지원 사무 교육 등 직무별로 전문화된 맞춤형 직업 훈련을 제공하고 대기업과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경기맞춤훈련센터 김연심 센터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성실한 자세로 맞춤훈련에 매진한 훈련생들의 수료를 축하드린다. 수료는 끝이 아닌 시작이며 장애인의 더 나은 일자리를 위해 공단과 사업체 등 많은 사람들이 애쓰고 있다. 힘들고 어려울 때 든든한 조력자들이 함께 하고 있음을 생각해 다시 한번 힘을 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