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 후 2층 출입문 셔터 추가 설치 공사로 365코너 쪽 셔터 상시 개방. ⓒ중원장애인자립생활센터

중원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중원IL센터)는 우리은행 위례지점이 지역사회 전동보조기기 이용 장애인과 노인의 365코너 ATM기 접근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셔터 위치 변경 공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중원IL센터는 지난 5월 위례지역에 거주하는 중증장애인 이용자로부터 우리은행 위례지점의 개선사항을 요구하는 요청 연락을 받았고, 우리은행 위례지점 이용 시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 협조 요청 공문 발송과 편의시설 개선을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

이에 우리은행 위례지점은 내부 셔터 변경공사 비용 1,500만 원의 예산을 책정해 지난 4일부로 편의시설 개선을 완료했다.

기존에는 우리은행 업무시간 이후나 주말에 2층과 연결된 내부 셔터를 잠그는 조치로 인해 문턱이 있는 출입구만을 이용해야 했으나, 2층 셔터와 1층 365코너 셔터를 분리 설치하는 공사를 진행해 기존에 전동보조기기 이용자가 이용 가능한 주출입구를 이용해 365코너 ATM기에 접근할 수 있도록 변경 조치했다.

이 조치를 통해 전동보조기기 이용 장애인과 노인들이 주말에도 365코너 ATM기를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중원IL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원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중증장애인 당사자가 중심이 된 지역사회 접근성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공사 전 은행 업무 시간 이후 ATM기 전용 출입구만 개방돼 전동휠체어 이용자의 ATM기 이용 불가. ⓒ중원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