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 부모를 위한 ‘1차 온라인 부모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 이하 성남장복)이 지난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목요일 4주간, 발달장애 청소년을 양육하는 부모들을 대상으로 '1차 온라인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장애아동 행동 분석 전문가인 정유진 강사를 초청해 ‘가정에서 실천하는 긍정적 행동 지원’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긍정적 행동 지원 교육은 가정 내에서 부모가 발달장애 자녀의 행동을 이해하고 긍정적 행동들을 늘려주며 어려운 행동에 대해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코로나19 방역조치로 인해 온라인 플랫폼인 줌(zoom)을 이용해 강의를 진행했으며 강사와의 질의 응답시간을 통해 가정에서 줄 수 있는 긍정적 지원과 아이를 이해하기 위해 바뀌어야 하는 부모의 태도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눴다.

성남장복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기에도 이용자들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에서 장애인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